부자연구소 - 부동산 소유권이전등기,직거래 안심계약서비스, 재테크 정보

급전이 필요하다면 예적금담보대출 본문

경제필수상식

급전이 필요하다면 예적금담보대출

재테크神 BOLDSTAR 2017. 9. 21. 19:00


누구나 살아가면서 급한 돈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적금이 들어가는 상황에서 갑자기 일이 생기면 꺠기도 애매하고 울며겨자먹기 식으로 해약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중도해지시 해지이율이 적용되는 상황에서 이자를 포기하면 매우 안타까울 것입니다.


또한 이를 안깨고 신용대출로 버티기엔 연 4-5프로의 이자가 아까울 따름입니다. 


신용대출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기에 유리한 구석은 전혀 없어 보입니다.




1. 대책은?


그렇다면 예적금담보대출을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연이자 2%대 후반에 신용대출금리보다 싸고 이 대출상품은 예금금리에 가산금리 1~1.5%포인트로 책정됩니다. 


또한 미리한솬하더라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니 신용대출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고 적금을 해약 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예를 들면 '예금담보대출'


우리은행의 경우 대출 상품중에 '예금담보대출' '펀드파워론'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도 가입이 가능하고 예금담보대출의 경우 우리은행에 예치한 본인명의 예적금을 담보로 제공해 즉시대출이 가능한 한 상품입니다.



3. 대출기간


담보예금의 만기일내에서 자유롭게 결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탁수익권 및 주택청약저축담보대출은 대출신청일로부터 1년 이내입니다.



4.  유의사항


  • 대출금입금(한도등록)계좌는 신규일로부터 1개월경과된 계좌만 가능합니다.

  • 특별금리 지급상품을 담보제공 하여 대출실행시 특별금리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 비밀번호가 등록되지 않은 계좌는 영업점에서 먼저 비밀번호 등록을 하신 후 대출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여신거래기본약관 및 가계대출상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대표 부자앱

부자연구소앱에서 편하게 보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